[북아일랜드전 현장인터뷰]신태용 감독 "패배, 스웨덴전 위한 좋은 공부"[일문일답]

이건 입력 2018. 3. 25. 01:19 수정 2018. 3. 25. 01: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태용 A대표팀 감독이 북아일랜드전이 좋은 공부가 됐다고 말했다.

한국은 24일 영국 벨파스트 윈저파크에서 열린 북아일랜드와의 친선경기에서 1대2로 졌다.

경기 후 신 감독은 "마무리가 아쉬웠다. 좋은 기회가 왔을 때 넣지 못하고 실점했다. 이길 수 있었던 경기를 역전당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스웨덴도 북아일랜드처럼 경기를 할 것이다. (미리 경험해서)우리에게 도움이 됐다. 상대가 이런 식으로 들어왔을 때 대처하는 방법을 알 수 있게 됐다"고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윈저파크(영국 벨파스트)=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신태용 A대표팀 감독이 북아일랜드전이 좋은 공부가 됐다고 말했다.

한국은 24일 영국 벨파스트 윈저파크에서 열린 북아일랜드와의 친선경기에서 1대2로 졌다. 경기 후 신 감독은 "마무리가 아쉬웠다. 좋은 기회가 왔을 때 넣지 못하고 실점했다. 이길 수 있었던 경기를 역전당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스웨덴도 북아일랜드처럼 경기를 할 것이다. (미리 경험해서)우리에게 도움이 됐다. 상대가 이런 식으로 들어왔을 때 대처하는 방법을 알 수 있게 됐다"고 했다.

◇신태용 감독과의 일문일답

-평가

▶접해보지 않았던 그라운드라서 힘들었다. 경기 내용면에서 나쁘지 않았다. 마지막 실점에서 아쉬웠다. 좋은 기회가 왓을 때 넣지 못하고 실점해서 이길 수 있는 경기를 역전당한 것이 아쉽다.

-가상 스웨덴전이다. 배운점과 보완점은?

▶북아일랜드는 과정보다는 결과를 중시하는 운영을 했다. 파울을 얻어서 자신들의 장점인 높이를 들고 들어왔다. 스웨덴도 그런 식이다. 우리에게 도움이 되지 않았나 싶다. 이런 식으로 들어왔을 때 대처하는 방법을 알 수 있게 된 거 같다.

-박주호의 활약에 대해서는

▶박주호가 공백을 깨고 오늘 경기를 무난하게 해줬다. 경기를 조율해주면서 기성용 선수와 나쁘지 않은 경기를 했다. 그라운드 사정이 좋고 더 해줄 때 더 해줄것이다. 괜찮았다고 생각한다.

-스리톱과 투톱을 오가면서 상당히 다양한 공격을 했습니다. 공격에 대한 평가.

▶공격 전개 과정에서는 나쁘지 않았다. 마무리에 꼭지를 따지 못했다. 더 준비해야 한다. 상대가 전원 수비로 앉았을 때 상대 뒷공간을 파고 들어간 것은 좋았다. 마무리를 하지 못하면 월드컵에서 좋지 �榜�. 골결정력에서 마무리를 준비잘해서 결정을 해야 한다고 느꼈다.

-손흥민

▶앞으로 더 많은 집중견제가 올 것이다 .손흥민 스스로도 이겨내야 한다. 팀전술도 손흥민에게 맞추겠지만 이길 수 있는 부분은 이겨내야 한다. 상대 선수가 신경질적으로 만들 때 반응보다는 역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도 배워야 한다. 그라운드 사정 좋아지면 더 좋은 기량을 보여줄 것이다.

-권창훈과 이재성의 유기적인 모습

▶전문 윙포워드가 아닌 변칙 윙포워드를 쓰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몸이 조금 무겁고 그라운드에 있어서 처음 접했다. 적응하기 힘들었다. 선수 스스로와 팀전술에도 녹아들지 않았다. 좀 더 좋은 그라운드에서 경기를 하다보면 좋은 경기력을 보여줄 것이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일본 프리미엄급 골프 풀세트 '50만원'대 '파격할인' 50세트한정!
김성령 “1000평에 4만원 주고 달 땅 샀다”
김흥국, 초상화 공개 “홀린 것 같아”
'17년 봉인' 군인 피살, 유력 용의자…
자니윤 동생 “형 상태 악화…시신 기증”
피라미드 꼭대기서 자살시도 男 체포
30만원대 '고려천홍삼진액고' 4일간 49,000원에 할인판매
실전 라운딩에 필요한 것, '돈따는 비법' 전수!
일본산 초고반발 드라이버를 ‘20만원’대 판매, 마루망 골프우산 증정까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