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

[EPL 리뷰] '이청용 결장' C.팰리스, 허더즈필드 2-0 제압..4연패 탈출

정지훈 기자 입력 2018.03.18. 01:51

이청용이 결장한 크리스탈 팰리스가 최악의 부진에서 탈출하며 리그 16위로 올라섰다.

크리스탈 팰리스는 18일 오전 0시(한국시간) 잉글랜드 허더즈필드 더 존 스미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18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1라운드 허더즈필드 타운 원정에서 2-0 완승을 거뒀다.

이날 승리로 팰리스는 7경기 무승(2무 5패, 최근 4연패)의 부진에서 탈출했고, 승점 30점으로 리그 16위로 올라섰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이청용이 결장한 크리스탈 팰리스가 최악의 부진에서 탈출하며 리그 16위로 올라섰다.

크리스탈 팰리스는 18일 오전 0시(한국시간) 잉글랜드 허더즈필드 더 존 스미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18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1라운드 허더즈필드 타운 원정에서 2-0 완승을 거뒀다. 이날 승리로 팰리스는 7경기 무승(2무 5패, 최근 4연패)의 부진에서 탈출했고, 승점 30점으로 리그 16위로 올라섰다.

[전반전] 이청용, 벤치에서 시작...팰리스의 선제골

강등권 탈출을 노리는 팰리스가 총력전을 펼쳤다. 벤테케, 자하, 타운젠트를 중심으로 공격을 전개했고, 밀리보예비치, 슐럽, 맥아더가 중원을 구축했다. 수비진은 사코, 톰킨스, 반 안홀트, 비사카가 지켰고, 골키퍼 장갑은 헤네시가 꼈다. 이청용은 교체 명단에 포함됐다.

전체적인 주도권은 팰리스가 잡았다. 전반 7분 밀리보예비치가 날카로운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문을 벗어났다. 팰리스가 예상하지 못한 교체 카드를 사용했다. 전반 21분 슐럽의 부상으로 카바예가 이른 시간에 투입됐다.

팰리스가 선제골을 만들었다. 전반 23분 문전에서 찬스를 잡은 톰킨스가 오른발 슈팅으로 선제골을 터뜨렸다. 이후 팰리스는 전반 40분 타운젠트의 슈팅으로 찬스를 잡았지만 득점으로 연결되지는 않았다.

[후반전] 밀리보예비치의 추가골, 팰리스의 승리

허더즈필드가 후반 시작과 함께 로브를 투입하며 변화를 줬다. 그러나 찬스는 팰리스가 만들었다. 타운젠트의 패스를 받은 벤테케가 슈팅을 시도했지만 수비벽에 막혔다. 이후 허더즈필드는 후반 16분 반 라 파라를 투입하며 적극적인 공격을 시도했다.

팰리스가 기분 좋은 추가골을 기록했다. 후반 23분 자하가 페널티킥을 얻어냈고, 이후 밀리보예비치가 키커로 나서 마무리했다. 이후 다급해진 허더즈필드는 후반 16분 카충카를 투입하며 변화를 줬다.

팰리스가 계속해서 찬스를 만들었다. 후반 29분 맥아더가 헤딩 슈팅을 기록했지만 득점에는 실패했다. 후반 33분에는 침투패스를 받은 카바예가 날카로운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키퍼의 선방에 막혔다. 이후 팰리스는 후반 막판 로프터스 치크를 투입하며 안정적인 경기를 이끌었고, 결국 승리를 따냈다. 이청용은 아쉽게 벤치에 머물렀다.

[경기결과]

허더즈필드 타운 (0):

크리스탈 팰리스 (2): 톰킨스(전반 23분), 밀리보예비치(후반 23분-P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