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

UEFA, 레알마드리드-파리생제르망 예상 선발라인업 공개

스포츠한국 김명석 기자 입력 2018.02.14. 22:12

유럽축구연맹(UEFA)이 15일 오전 4시45분(이하 한국시각) 스페인 마드리드 에스타디오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리는 레알 마드리드와 파리생제르망(PSG)의 2017~2018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예상 선발명단을 공개했다.

UEFA는 이날 레알 마드리드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카림 벤제마, 가레스 베일이 전방에 포진하는 4-3-3 전형을 가동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AFPBBNews = News1
ⓒ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김명석 기자] 유럽축구연맹(UEFA)이 15일 오전 4시45분(이하 한국시각) 스페인 마드리드 에스타디오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리는 레알 마드리드와 파리생제르망(PSG)의 2017~2018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예상 선발명단을 공개했다.

UEFA는 이날 레알 마드리드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카림 벤제마, 가레스 베일이 전방에 포진하는 4-3-3 전형을 가동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중원에는 루카 모드리치와 카세미루, 토니 크로스가 포진하고, 마르셀루와 라파엘 바란, 세르히오 라모스, 나초 페르난데스가 수비라인을, 케일로르 나바스가 골문을 각각 지키는 형태다.

UEFA는 또 다니 카르바할과 헤수스 바예호는 각각 징계와 부상으로 이번 경기에 나설 수 없다고 설명했다. 다니 세바요스 역시 출전 여부가 불투명하다고 덧붙였다.

원정팀 PSG는 에딘손 카바니를 중심으로 네이마르와 킬리안 음바페가 양 측면에 포진하는 4-3-3 전형으로 맞설 것이라고 UEFA는 전망했다.

이어 아드리앙 라비오와 라사나 디아라, 마르코 베라티가 중원에서 호흡을 맞추고, 유리 베르치체와 티아고 실바, 마르키뇨스, 다니 알베스가 포백라인에 설 가능성에 무게를 뒀다. 골키퍼는 알폰소 아레올라.

UEFA는 티아고 모타는 이번 경기에 부상으로 나설 수 없고, 라이빈 쿠르자와 역시 부상 때문에 출전 여부가 불확실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레알 마드리드는 지난 조별리그 H조 2위(4승1무1패)로, PSG는 B조 1위(5승1패)로 각각 16강에 진출했다. 지난 2015~2016시즌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당시에는 레알 마드리드가 1승1무로 근소하게 우위를 점했다.

두 팀의 맞대결은 SPOTV 등을 통해 생중계된다.

▲레알마드리드-파리생제르망 예상 선발라인업(UEFA)

레알 마드리드(4-3-3) : 나바스(GK) - 마르셀루, 바란, 라모스, 나초 - 모드리치, 크로스, 크로스 - 호날두, 벤제마, 베일

파리생제르망(4-3-3) : 아레올라(GK) - 베르치체, 실바, 마르키뇨스, 알베스 - 베라티, 디아라, 라비오 - 네이마르, 카바니, 음바페

스포츠한국 김명석 기자 holic@sportshankoo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