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백혈병' 23세 필리핀 탁구영웅 위한 유승민IOC위원의 진심

전영지 2017. 10. 1. 09: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승민 IOC위원이 한가위 연휴, 대한민국 탁구인들의 따뜻한 마음을 모아 필리핀으로 향한다.

유 위원은 1일 스포츠조선과의 인터뷰에서 "2일 백혈병 투병중인 필리핀 최초의 '탁구 올림피언' 이안 라리바를 응원하기 위해 출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 탁구인들의 마음과 쾌유 기원 메시지를 모은 유 위원은 라리바를 직접 만나기 위해 한가위 연휴인 2일 출국한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승민 IOC위원이 한가위 연휴, 대한민국 탁구인들의 따뜻한 마음을 모아 필리핀으로 향한다.

유 위원은 1일 스포츠조선과의 인터뷰에서 "2일 백혈병 투병중인 필리핀 최초의 '탁구 올림피언' 이안 라리바를 응원하기 위해 출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제탁구연맹(ITTF) 선수위원회 부위원장이기도 한 유 위원은 지난 6월 독일 뒤셀도르프 세계탁구선수권 현장에서 '필리핀 에이스' 이안 라리바의 안타까운 소식을 전해 들었다. 삼성생명에서 한솥밥을 먹던 '선배' 권미숙 필리핀대표팀 감독이 제자의 백혈병 투병 사실을 전했다.

필리핀 사상 최초의 탁구 올림피언. 지난해 리우올림픽에 첫 출전한 이안 라리바의 경기 모습. ⓒAFPBBNews = News1
라리바는 1994년생, 올해 23세인 필리핀 대표 스포츠 스타다. 권 감독이 2014년 필리핀에 부임한 후 한국 탁구의 기술력, 투혼과 열정을 부단히 이식시킨 결과, 지난해 필리핀 탁구 사상 첫 올림픽 출전을 이뤄냈다. 라리바는 리우올림픽에서 필리핀 대표팀 기수로 활약하며 국민적인 사랑을 받았다. 그녀의 리우올림픽 첫 참가는 ITTF 홈페이지 등을 통해 소개됐다. 라리바는 리우선수촌 현장에서 IOC선수위원에 도전하는 '올림픽 탁구 챔피언' 유승민을 위해 투표했다. 함께 '리우 인증 셀카'를 찍으며 특별한 추억도 남겼다.
인생은 때로 잔인하다. 꿈결같은 순간은 너무도 짧았다. 올림피언의 꿈을 이루고, 구름 위를 걷던 스무세 살 탁구청춘에게 청천벽력같은 불행이 닥쳤다. 올해 뒤셀도르프세계선수권 개막을 나흘 앞두고 라리바는 급성 골수성 백혈병 진단을 받았다. 뒤셀도르프 세계선수권 현장에서 라리바의 투병 소식이 전해졌다. ITTF가 적극적인 모금에 나섰다. 전신방사선 치료와 골수 이식에 필요한 6만 달러를 목표 금액 삼았다. SNS에서 '#SupportLariba'라는 해시태그로 전세계 탁구인들의 동참을 호소하고 있다. IOC위원으로 활약중인 유 위원도 모금에 동참하는 한편, 대한탁구협회와 태릉에서 훈련중인 탁구 국가대표팀 선후배들의 모금을 독려했다. 협회와 대표팀 지도자, 선수 선후배들이 기꺼이 참여했다. 순식간에 500여 만원의 성금이 모금됐다.

한국 탁구인들의 마음과 쾌유 기원 메시지를 모은 유 위원은 라리바를 직접 만나기 위해 한가위 연휴인 2일 출국한다. IOC위원으로서 탁구인으로서 필리핀 탁구 에이스의 아픔을 외면하지 않았다. 한국 탁구인들을 대표해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항상 긍정적이고 탁구 열정이 넘치는 선수이기 때문에 분명, 병마도 거뜬히 이겨낼 수 있을 거라 믿어! 라리바, 힘내!"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또 터졌다. 프로토 78회 해외축구 필살픽 1395% 적중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방향성, 비거리, 너무 쉬운 '아이언', 눈감고도 치겠네
'재혼' 정겨운 '20대 신부' 첫 공개
박진영, 연예인 중 최고의 위자료
고등래퍼 출신, 미용실 먹튀 논란 '시끌'
“시체같던 애” 박보검 父 추정 간증글
신화 이민우, '킹스맨2' 촬영 사과
'향수샤워젤' 8,900원 72%할인 '3일간만' 악마의 유혹~
삼성노트북, 40%할인, 2017년 3월생산! MS오피스 무료증정까지
이현세와 길용우의 그 '무서운 드라이버' 비거리의 비밀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