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

[GOAL FACT] '시즌 첫 골' 손흥민, 한국인 UCL 최다골 기록 경신

골닷컴 입력 2017.09.14. 04:31

(지난 시즌, 한국인의 유럽 최다골 기록을 경신한 직후 포즈를 취한 손흥민.

13일(현지시간) 도르트문트와의 챔피언스리그 조별 리그 1라운드 경기에서 골을 터뜨린 손흥민이 한국인 유럽챔피언스리그 최다골 기록을 경신했다.

영국의 통계전문업체 옵타(OPTA)는 이 경기 전반 4분 손흥민의 골이 터진 직후, 이 골로 손흥민이 박지성이 보유하고 있던 한국인의 유럽 챔피언스리그 최다골 기록을 경신했다고 전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지난 시즌, 한국인의 유럽 최다골 기록을 경신한 직후 포즈를 취한 손흥민. 사진=골닷컴 이성모 기자)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골닷컴 이성모 기자]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골닷컴 이성모 기자] 13일(현지시간) 도르트문트와의 챔피언스리그 조별 리그 1라운드 경기에서 골을 터뜨린 손흥민이 한국인 유럽챔피언스리그 최다골 기록을 경신했다.

영국의 통계전문업체 옵타(OPTA)는 이 경기 전반 4분 손흥민의 골이 터진 직후, 이 골로 손흥민이 박지성이 보유하고 있던 한국인의 유럽 챔피언스리그 최다골 기록을 경신했다고 전했다. 손흥민의 이번 골은 그가 챔피언스리그에서 터뜨린 다섯번째 골이었다.

한편, 전반전이 마감된 현재 손흥민은 이번 골로 지금까지 도르트문트를 상대로 한 9경기에서 7골을 터뜨리는 '도르트문트 킬러'로서의 면모를 확실하게 보여줬다.

전반전 종료 시점으로 토트넘 대 도르트문트의 스코어는 2-1이다. 남은 경기 결과에 따라 손흥민은 자신의 UCL 역대골과 도르트문트 상대 골 기록을 더 늘릴 수 있는 상황이다.

관련 태그
추천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