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

[토트넘-도르트문트] '손흥민 선발' 토트넘, 챔스 1차전 선발 공개..3백 가동

김다빈 기자 입력 2017.09.14. 03:35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손흥민(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엠스플뉴스]
 
'도르트문트 천적' 손흥민(25, 토트넘 훗스퍼)이 챔피언스 리그 1차전 선발 명단에 포함됐다.
 
토트넘과 도르트문트는 9월 14일(이하 한국시간) 토트넘의 홈구장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2017/18 UEFA 챔피언스 리그 H조 1차전을 치른다.
 
토트넘 선발 라인업
 
골키퍼: 요리스
수비수: 알더베이럴트-다빈손 산체스-베르통언
미드필더: 오리에-다이어-뎀벨레-벤 데이비스
공격수: 손흥민-케인-에릭센
 
도르트문트 선발 라인업
 
골키퍼: 뷔르키
수비수: 피스첵-토프락-파파스타포울로스-톨리안
미드필더: 다후드-누리 사힌-카가와 신지
공격수: 풀리시치-오바메양-야몰렌코
 
# 손흥민, 3백 포메이션에도 선발 출격…시즌 1호골 노린다
 
그간 토트넘의 3백 포메이션에서 모습을 드러내지 않던 손흥민이 이날 3백 포메이션과 함께 선발 출전한다.
 
손흥민은 이날 오른쪽 윙 포워드로 선발 출전, 해리 케인, 크리스티안 에릭센 등과 함께 토트넘 공격의 선봉장에 선다.
 
약 2개월 간의 부상 공백을 뒤로하고, 최근 선발 출전과 교체 출전을 오고가고 있는 손흥민은 아직 올 시즌 마수걸이 득점포를 가동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 이에 개인 통산 도르트문트에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손흥민의 시즌 1호골이 터질까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토트넘의 선발 명단에는 새롭게 토트넘 유니폼을 입은 이적생 역시 포함돼 눈길을 끈다. 지난 리그 4라운드 에버턴전 선발 출전해 좋은 모습을 보인 센터백 다빈손 산체스는 이날도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려, 토트넘의 뒷문을 책임질 전망.
 
뿐만 아니라 파리 생제르맹에서 토트넘으로 이적한 오리에 역시 이날 오른쪽 미드필더로 출전해 홈 팬들에게 본격적인 실력을 알릴 전망이다.
 
김다빈 기자 dabinnet@mbcplu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