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L현장]'양봉업자' 손흥민, 도르트문트전 선발 출격

이건 2017. 9. 14. 02: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토트넘)이 도르트문트전에 선발로 나선다.

토트넘은 13일 오후(현지시각) 영국 런던 웸블리에서 열리는 도르트문트와의 유럽챔피언스리그 H조 1차전을 앞두고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손흥민은 주전 공격수로 나서게 됐다.

손흥민은 9일 리버풀 구디슨파크에서 열린 에버턴과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4라운드에서 교체로 출전, 9분을 뛰는데 그쳤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FPBBNews = News1

[웸블리(영국 런던)=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손흥민(토트넘)이 도르트문트전에 선발로 나선다. 양봉업자로서의 명성을 재확인할 지가 관심사다.

토트넘은 13일 오후(현지시각) 영국 런던 웸블리에서 열리는 도르트문트와의 유럽챔피언스리그 H조 1차전을 앞두고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손흥민은 주전 공격수로 나서게 됐다. 손흥민은 9일 리버풀 구디슨파크에서 열린 에버턴과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4라운드에서 교체로 출전, 9분을 뛰는데 그쳤다. 당시 손흥민은 2018년 러시아월드컵 아시아최종예선을 다녀온 뒤 체력이 많이 떨어진 상태였다. 체력을 많이 회복했다.

사진캡쳐=토트넘 트위터

손흥민은 도르트문트에 강했다. 분데스리가에서 뛰던 시절 여덟번 도르트문트를 상대했다. 6골을 넣었다. 도르트문트는 '꿀벌군단'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때문에 손흥민은 꿀벌군단을 잘 요리한다는 의미로 양봉업자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토트넘 소속으로도 골을 넣은 바 있다. 2015~2016시즌 유로파리그 16강 2차전에서 1골을 넣었다.

토트넘은 케인을 필두로 손흥민, 에릭센이 공격으로 나선다. 알리는 출전 정지 징계로 나서지 못했다. 허리에는 다이어와 뎀벨레가 출전한다. 측면 윙백으로는 데이비스와 오리에가 이름을 올렸다. 수비수로는 알더베이럴트, 산체스, 베르통언이 나선다. 골문은 요리스가 지킨다.

마감직전토토, 실시간 정보 무료!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희대학교 '경희침향단' 85%할인 5만원대 한정판매!
故 김광석 아내 불륜? “결혼 전 이미…”
배일호 “성악 도전…이젠 트로트 못 불러”
‘남편 절친과 열애’ 톱스타, 밀실서…
인기 정치인, 충격 불륜…증거 사진..
채리나 “재벌들과 술자리…그것 챙겨와”
'향수샤워젤' 8,900원 72%할인 '3일간만' 악마의 유혹~
삼성노트북, 40%할인, 2017년 3월생산! MS오피스 무료증정까지
추석! 집안에 영화관! '삼성스마트빔'이면 끝! 파격할인 찬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