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

콤파니 "펩의 맨시티, 앞으로 나올 것 더 많다"

입력 2017.05.19. 19:41 댓글 0

맨체스터 시티의 주장 빈센트 콤파니가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추구하는 뚜렷한 안목에 대해 언급하며 팀이 그의 색깔을 내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말했다.

콤파니는 시즌 리그 최종전을 앞둔 인터뷰에서 "난 우리가 어떻게 경기를 풀어나가야 하는지 명확한 안목을 가진 감독과 함께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우린 그의 색깔을 팀에 입히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골닷컴 김희돈 에디터] 맨체스터 시티의 주장 빈센트 콤파니가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추구하는 뚜렷한 안목에 대해 언급하며 팀이 그의 색깔을 내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말했다.

현재 맨체스터 시티는 리그 3위로 톱4 경쟁에서 아주 유리한 위치를 점하고 있어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 진출에 청신호를 켜논 상태다.

하지만 바르셀로나와 바이에른 뮌헨에서 여러 차례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던 과르디올라 감독이기에 올 시즌 무관의 성적이 아쉬울 수 있는 상황이다.

그렇지만 팀의 주장 콤파니는 과르디올라 감독이 팀을 밝은 미래를 향해 이끌고 있다는 믿음을 드러냈다.

콤파니는 시즌 리그 최종전을 앞둔 인터뷰에서 “난 우리가 어떻게 경기를 풀어나가야 하는지 명확한 안목을 가진 감독과 함께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우린 그의 색깔을 팀에 입히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어떤 부분에서 우린 굉장히 잘 하고 있다”며 “결과와 순위가 그 부분을 온전하게 반영할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그는 “우리 팀은 내가 언제나 더 좋고 특별하다고 생각하는 방향으로 플레이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하지만 물론 우린 중요한 순간들에서 부족함이 있었고, 우리 모두가 그 책임을 느끼고 있다”고 과르디올라 감독과 함께 한 팀의 첫 시즌을 돌아봤다.

끝으로 그는 “우리가 그것을 인지하고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는 한 우린 긍정적인 것들을 만들어갈 수 있다”며 “앞으로 훨씬 더 나올 것들이 많다”고 팀의 밝은 미래를 예상했다.

관련 태그
추천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