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백승호 "U-20 월드컵은 기회, 가치 증명하겠다"

최윤수 입력 2017.04.21. 18:26 댓글 0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앵커]

다음달 20일 국내에서 개막하는 20세 이하 월드컵에는 세계 축구의 유망주들이 총 출동하는데요.

바르셀로나 B팀 소속 백승호도 이번 월드컵을 통해 자신의 가치를 보여주겠다는 각오입니다.

김종력 기자입니다.

[기자]

백승호는 바르셀로나 후배 이승우와 함께 20세이하 축구대표팀을 이끌고 있습니다.

두 선수는 지난달 4개국 대회 우승을 주도하며 20세이하 월드컵에서의 맹활약을 예고했습니다.

지난 2010년 바르셀로나 유소년 팀과 계약한 백승호는 메시와 같은 슈퍼스타들을 보며 한국 축구의 자산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백승호 / U-20 축구대표팀 미드필더> "메시나 수아레즈, 네이마르와 이니에스타 같은 선수를 보면은 자극도 받고…메수트 외질을 보고 있어요. 볼도 센스있게 잘 차고…"

전 세계에서 온 유망주들과의 경쟁을 이겨내고 현재 바르셀로나 B팀에 속해 있는 백승호.

이번 20세이하 월드컵을 통해 국내 팬에게 자신의 가치를 알리는 동시에 바르셀로나 1군 진입 가능성을 타진한다는 각오입니다.

<백승호 / U-20 축구대표팀 미드필더> "자기가 어떤 선수이고 자기의 가치를 알릴 수 있는 대회라서 정말 모두 간절하게 준비하고 있고, 기회인 거 같아요. 아주 중요한 기회…"

조별예선부터 잉글랜드, 아르헨티나, 기니 등 축구 강국들과 대결하는 만큼 백승호는 국민들의 응원을 부탁했습니다.

<백승호 / U-20 축구대표팀 미드필더> "저희 정말 간절하게 준비하고 있고, 좋은 모습 보여드릴테니 많이 찾아와 주셔서 응원 많이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연합뉴스TV 김종력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

관련 태그
추천 영상